| 문 화 학 교 강 의 계 획 서 |
| 강 좌 명 |
시 낭 송 |
| 강 사 명 |
홍 금 자 |
수강 정원 |
20명 |
|
| 강의목표 |
시낭송을 통한 문화예술의 가치에 대하여 |
| 강좌소개 |
※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모든예술이 생활 속에 함께 녹아있다.
예전에 생활과 간극이 있던 것을 대중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예술로 시낭송을 통해 접근하고자 한다. |
| 교 재 비 |
없음 |
재 료 비 |
없음 |
| 준 비 물 |
필기도구 |
| 4분기 주차별 강좌 내용 (12주) |
| 1주차 |
10/ |
모국어 한글과 시낭송 |
| 2주차 |
/ |
모국어를 품고 있는 시의 작품성 |
| 3주차 |
/ |
모국어 바르게 이해하고 낭송하는 법 |
| 4주차 |
/ |
낭송을 통한 한글의 정신 고취시킨다 |
| 5주차 |
11/ |
시낭송과 연계된 문화예술 |
| 6주차 |
/ |
시낭송의 문화적 역할에 대하여 |
| 7주차 |
/ |
대중과 공감할 수 있는 시낭송 |
| 8주차 |
/ |
시낭송과 배경음악의 어울림에 대하여 |
| 9주차 |
12/ |
연극과 시낭송 표현의 차이점 |
| 10주차 |
/ |
시낭송 영역 넓히기 |
| 11주차 |
/ |
박두진 시를 통한 시낭송 기법 |
| 12주차 |
/ |
박목월 시를 통한 시낭송 기법 |
|